안동의 핵심 관광지를 전용투어버스를 타고 편하고 알차게 둘러보자.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KTX안동역 바로앞 11시15분 또는
바로 건너편 11시 20분 안동터미널 13번 탑승장에서 출발~
해설가이드가 동행하는 전용 투어 버스를 타고 진행되는 투어 상품으로 정해진 몇군데의 승강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가 가능합니다.
승차권 한장으로 원하는 승강장에 하차 하셔서 자유롭게 관람하시고 시간을 보내다가 돌아오는 버스를 타고오시면 됩니다.
이용방법
승차권 1회 구입으로 모든 정류장에서 1일간 자유롭게 승ㆍ하차 가능합니다.
승차권 구입은 차량에서 현금, 신용카드로 가능합니다.
정원 초과시 다음 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용요금 : 10,000원
교통비, 관광가이드(한국어) 포함 금액
월 영 교
안동댐 아래로 흐르는 낙동강에 ‘달빛이 비치는 다리’, 월영교가 있습니다.
월영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목책교이며 ‘원이엄마의 편지’로 알려진 애절한 사랑이야기가 담긴 다리입니다.
998년 한 무덤에서 400여 년 전에 쓰인 장문의 한글 편지가 발견되었는데요.
거기에는 사랑하는 남편을 떠나보낸 아내의 안타까운 심정이 빼곡히 적혀 있었습니다.
편지 옆에는 남편을 위해 아내가 자신의 머리카락을 잘라 만든 미투리 한 켤레가 놓여 있었는데요.
월영교는 바로 이 미투리를 본떠 만든 다리입니다.
2022년 새롭게 추가된 코스 구름애 '북 카페' 식선과 대구경북 최대 동.식물 테마파크 '주토피움' 자유시간 입니다.
안동민속박물관
안동민속박물관은 1992년 6월 26일에 개관한 박물관으로서 안동의 민속문화를 전시한 전문박물관입니다.
안동 문화의 특징은 민속문화, 불교문화, 유교문화가 공존하면서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함으로써 전통성과 다양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옥내 박물관과 야외 박물관을 두루 갖추고 있어서 지역민의 문화·휴식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낙강물길공원
안동에서 사진 맛집 넘버 1 입니다.
곳곳이 모두 포토스팟이에요~ 안동에서의 인생샷! 무조건 가능합니다. 도전~~
임청각
임청각은 500년 역사를 가진 고택으로
영남산 기슭의 비탈진 경사면을 이용하여 계단식으로 기단을 쌓아 지어진 전통한옥이며
현존하는 우리나라 살림집 중 가장 오래된 집이며 상해 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을 지낸 석주 이상룡선생의 생가이며 열 한분의
독립유공자가 나온 집안 입니다.
안동시티투어 버스 타실 준비 되셨나요? 안동에세 즐거운 추억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