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버스터미널에서 약 30분 정도 떨어진 위치에 있는데요.
선성현 문화단지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차량을 가진 여행객들이 편리할 듯해요.
이동하시는 길에 안동호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선성현 한옥 체험관은 옛 관아를 복원해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한 곳입니다.
안동호의 모습이 한눈에 보이고요. 마을 주민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미술갤러리 4곳과 다양한 문화시설도 있습니다.
숙박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공간과 휴식 공간이 있어서 좋습니다.
숙소는 2인용부터 8인용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구부터 문 창호지가 눈에 들어옵니다. 전통한옥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네요.
객실 내부 공간도 전통 가구와 현대 가구가 적절히 조화되어서 이용하기에 편합니다.
특정 객실은 고유의 마당과 돌담으로 경계가 구분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기도 좋겠네요.
주변에는 선성현문화단지, 안동 선비 순례길, 안동호반 자연 휴양지 등이 있고 차로 8분 거리에 도산서원이 있네요.
선성현문화단지는 안동호를 배경으로 맑은 물 위를 걷는듯한 수상길이 유명하고요.
안동 선비 순례길은 안동호의 모습을 감상하고 가는 길에 도산서원과 이육사 문학관을 비롯한 고택 등을 거쳐 가는 코스입니다.
안동호반 자연 휴양지는 주변에 산림과학박물관, 생태숲, 야생동물생태공원 등 볼거리가 많고 산림과 함께 있어 휴식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겠네요.
한옥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면 좋을 듯하네요.
낮에는 햇빛을 받은 한옥의 나뭇결이 그대로 드러나 아름답고요.
밤에는 건물에 비추는 조명과 은은한 빛이 아름답습니다.
여름방학과 같은 특별 기간을 활용하여 현장 프로그램과 모바일을 통한 미션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체험을 통해 선성현 지역의 스토리텔링을 이해하고 상품으로 카페, 도산서원 등의 요금을 할인받으실 수 있네요.
또 단지 내에 ‘장관청’에서 전통의상을 무료로 대여합니다.
왕, 수령, 암행어사, 호위무사 등 다양한 계층의 복장을 제공하니 착용 사진을 찍는 것도 좋겠네요.
안동호가 보이는 전망 좋은 숙소를 원하신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안동 관광지를 연계하여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을 원한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옛 관아의 모습을 복원하여 숙박과 동시에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